일단 인증부터 올립니다 !!





이제 가성비 노트북, 20만원대 노트북, 새내기 노트북, 대학생 노트북, 인강용 노트북 등등으로 되게 유명한


hp스트림 13 시즌2 노트북 1년 사용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저장 공간 (용량)



윈도우 설치하고나면 대략 10기가정도남습니다. 그래서 저는 추가로 SD카드를 사용합니다. 


용량 많이 필요하신분들은 비추합니다.








배터리





배터리 절약모드 끄면 7시간 30분 정도 사용가능하네요.






배터리 절약모드 켜면 9시간 40분 정도 사용가능하네요


하지만 이건 정말 아무작업도 안할때 이정도 버틴다는거고


웹서핑을 한다거나 어떤 작업을 하면 배터리 절약모드를 켜건 끼건 


위 사진에 표시된 시간보다 덜 쓸수 있다고 보시면됩니다





인터넷 속도와 부팅시간


인터넷속도는 정말 케바케에요. 사용하시는 와이파이 속도에 따라 천차만별이라...


저희집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와이파이가 빠른편이라 인터넷도 안끊기고 빠르답니다. 


부팅시간은 빨라요. 10초~15초 정도면 켜집니다.








1년 사용후기 요약 및 부연설명


장점


1. 가격이 싸다


최대의 장점이지요. 제가 이 노트북을 지금으로부터 1년전에 약 27만원 주고 샀던 기억이 납니다.



2. 디자인이 이쁘고 가볍다


개인적으로 디자인도 심플하고 색도 이쁘고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는 바이올렛 재고가 없어서 코발트 블루를 샀지만 바이올렛이 더 이쁠것같네요 ㅋㅋ


무게도 가방에 넣어다녀도 될 정도로 가벼웠습니다. 



3. 소음이 없어서 조용하다


노트북 키면 소음이 없습니다. 도서관에서도 사용해도 될만큼 소음이 거의 없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단점


1. 저장공간이 정말 부족하다


위에 말씀드린대로 저장공간 윈도우만 깔면 처음엔 10기가 정도 남던데 


지금은 SD카드 빼고 공인인증서나 키보드보안 등등 기본적인 것만 깔았는데 2~3기가 밖에 안남았네요 ㅜㅜ




2. 여러 작업을 하면 인터넷 속도가 많이 느려진다.


여러 작업을 하다보면 현저하게 느려지는게 눈에 보이실겁니다. 


처음엔 혈압이 좀 올랐는데 이젠 적응됐습니다 ㅋㅋ



3. 동영상 작업용으론 무리다


제가 뱁믹스란 기본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편집을 시도해봤는데 너무 느립니다.


동영상도 재생이 너무 느리고 심하게 끊기네요.


동영상 작업용으론 무리인듯 합니다.




이외에 궁금한거 있으시면 덧글 달아주세요 !!






+ Recent posts